언론보도

대전청년내일센터, 심리상담전문기관 업무협약 체결

  • 작성자내일센터
  • 작성일2024-05-09
  • 조회수117

대전청년내일센터, 심리상담 전문기관 업무협약 체결

대전청년내일상담소, 나우인사이드심리상담센터 업무협약 체결 -

대전청년내일센터(센터장 우수정)는 청년의 구직단념 예방과 일상유지를 위하여 2024년 청년성장프로젝트(고용노동부 주최) ‘대전청년내일상담소운영을 위한 나우인사이드 심리상담센터(대표 방미나)’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.

ㅇ 대전청년내일상담소란 구직이직 또는 직장문제 등으로 인하여 일상유지가 어려운 청년의 자존감회복과 건강한관계형성을 위하여 전문심리상담사가 11 심리상담(1인 최대 7)을 지원하는 사업이다.

ㅇ 대전청년내일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구직이직 또는 직장문제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에 대한 신속한 심리적 위기 대응과 보다 전문적인 심리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수의 전문상담사와 상담실 등의 인프라를 보유한 나우인사이드 심리상담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.

ㅇ 한편, 대전청년내일상담소는 15~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, 대전청년포털 내 신청페이지에서 연중 상시로 신청할 수 있다.

ㅇ 우수정 센터장은 대전청년내일센터와 나우인사이드심리상담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대전청년내일상담소 참여 청년에게 보다 전문적인 양질의 심리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다며,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고 말했다.

ㅇ 방미나 대표는 대전시 청년정책에 중추적 역할을 하는 대전청년내일센터와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문제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, 전문성을 보유한 나우인사이드 심리상담센터가 심리상담을 통해 청년의 내일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.